위로

회사소개

회사소개

인사말
설립이념
오시는길

CS Center

1644-0236
카톡 ID: 2UDesign
open 10:00 - 17:00

인사말


'그린포러스'에서는 창의융합감성을 높일 수 있는
특별한 코딩교육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은 '컴퓨터적 사고 이해'를 매우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고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에게 소프트웨어 교육 정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버락 오바마, 스티브 잡스, 마크 주커버그 등 대표 인사들이 2015년 전면에 나서 코딩 교육 캠페인을 주도하여 미국의 20개 주가 컴퓨터 과학 교육 지원 정책을 수정하는 등 큰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영국의 경우도 2014년부터 초·중·고에서 필수과목으로 의무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2015년 교육부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를 위한 인재양성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미래사회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초중등에 확산하고, 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 공급을 위해 대학 소프트웨어 교육의 혁신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2018년부터는 중학교의 정보 과목이 선택교과에서 34시간 이상의 필수교과로 바뀌게 되었고, 2019년부터는 초등학교의 실과 내의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ICT) 단원이 17시간 이상의 소프트웨어 기초교육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코딩은 컴퓨터 언어인 '코드(Code)'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인데, 4차 혁명시대에 대비하여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중요한 교육입니다. 단순히 기술이 아닌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코딩 교육의 목적으로 사물인터넷, 자율주행 자동차 등과 같은 4차 혁명을 위해 필요한 능력 중 하나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플랜투이노(Plantuino)는 식물(Plant) + 아두이노(Arduino)의 합성어로 4차 혁명시대를 주도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코딩과 식물을 융합한 창의융합감성교육입니다.

이번 창의융합감성교육을 위핸 플랜투이노 학습을 통해서
4차 혁명시대에 준비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린포러스주식회사 대표이사 박신애

그린포러스